기사 메일전송
해건협, 중소업체 해외진출지원 모색
  • 이기쁨 기자
  • 등록 2015-10-19 11:04:25

기사수정
  • CEO간담회 개최…정부차원 지원 요청


 


[대한건설신문 이기쁨 기자] 해외건설협회는 14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해외건설 중소기업 CEO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건설업체의 해외진출지원을 위해 개최된 간담회는 박기풍 해외건설협회장을 비롯해 이상일 정도설비 회장, 심재명 세일이앤씨 회장, 김영종 동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 중소기업 12개사 CEO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시장개척지원사업, 전담전문가 파견지원사업, 해외건설 현장인력파견비용 지원사업 등 다양한 중소기업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해외공사 이행성 보증발급의 어려움, 해외건설 불공정 하도급거래 관행 개선 부진, 신 시장에 대한 최신정보 수집곤란 등의 애로사항을 토로, 이에 대한 지원방안이 활발하게 논의됐다.


 


해건협은 이날 논의된 의견을 현재 시행중인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반영하는 한편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취합,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건설수주 10.4%·건설투자 1.3% 감소…부동산 PF·자금조달 ‘후유증’ 올해 국내 건설 수주는 전년 대비 10.4% 감소한 170.2조 원을, 건설투자도 전년 대비 1.3% 줄어 302.1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원장 이충재)은 1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2024년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를 개최, 이같이 밝히는 한편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는 ...
  2. 기계설비건설협회,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조인호·사진)는 7월 4일 목요일 11시 여의도 FKI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륨에서 58만 기계설비인의 역량과 비전을 알리는 등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3. <국토교통인의 향기>국토 67% 차지…산지 개조사업 장기 검토를 강원도 산속 계곡마다 맑은 물을 담을 수 있거나 저류할 수 있도록 원격 자동조정 가능한 수문들을 설치하여 통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소 인력으로 모든 계곡의 저류수를 유익하게 활용하고 보존 관리하는 방안을 개괄 검토해 보았다. 전 국토면적의 67%가 되는 산지에 내린 강수량의 홍수조절 역할과 저류된 담수로, 오랜 ..
  4. 현대건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차세대 SMR ‘소듐냉각고속로’ 상용화 손잡다 현대건설이 국내 최고 원자력 종합 연구개발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원전산업을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견인할 동력 마련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11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민관합작 소듐냉각고속로(SFR) 개발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5. 한국도로공사,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자 모집…공기업 최대 규모 도로공사가 공기업 최대 규모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를 찾는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이사장 손진식)은 고속도로 장학생 및 기초·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훈련비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