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기업·단체, 강원산불 피해 ‘고통 분담’ 줄 잇다
  • 유경열 기자
  • 등록 2019-04-15 13:59:15

기사수정
  • LH, 1억원·구호물품·숙소 지원
    HUG, 1억원·임시거주비 3억원
    건협,1억6천만…관리협회, 성금
    철도공단·시안공, 성금·시설점검

강원도 산불로 고성에 있는 가옥과 물류창고가 전소됐다. 사진/대한건설신문사


 


[대한건설신문 유경열 기자] 건설 관련 공공기관과 건설단체들이 강원도 산불 피해로 실의에 빠진 이재민을 돕기 위한 갖가지 구호 활동이 줄을 잇고 있다.


 


한국주택토지공사(LH 사장 박상우)는 성금 1억원을 비롯해 손수 제작한 ‘긴급구호키트’ 320세트와 지원인력 30여명을 현장에 급파 구호 활동을 돕고 있다. LH는 특히 이재민 17가구 41명에게 속초 LH연수원을 임시거처로 마련해줬다. 긴급구호키트에는 모포·속옷·수건 등 피복, 세면도구·휴지 등 위생 물품, 고무장갑·수세미 등 생활용품과 밴드·연고 등 의약품으로 구성돼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 이재광)는 기부금 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아울러 전세보증 특례, 단독주택 품질보증 수수료 감면 조치 등 피해주민들의 임시 거주공간 마련에 필요한 임차료 3억원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건설협회(회장 유주현)는 긴급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 6,0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고성, 강릉, 속초, 동해 등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에 우선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동해시 망상지역 이재민 9가구 23명에게 공단수련원 9실을 제공하는 등 긴급구호자금으로 500만 원과 의료용품 등을 지원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산불로 인해 120여 명의 입주자들이 긴급대피했던 망상실버타운 시설물 안전진단을 진행했다. 아울러 ▲국도 7호선 및 42호선 비탈면 긴급안전점검 ▲고성, 속초, 동해, 강릉, 인제 지역 건축시설물 및 토목시설물 등을 점검, 피해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회장 김정호)는 피해복구를 위한 기부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이재민들의 주거시설 마련과 생계비 및 구호 물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건설수주 10.4%·건설투자 1.3% 감소…부동산 PF·자금조달 ‘후유증’ 올해 국내 건설 수주는 전년 대비 10.4% 감소한 170.2조 원을, 건설투자도 전년 대비 1.3% 줄어 302.1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원장 이충재)은 1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2024년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를 개최, 이같이 밝히는 한편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는 ...
  2. 기계설비건설협회,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조인호·사진)는 7월 4일 목요일 11시 여의도 FKI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륨에서 58만 기계설비인의 역량과 비전을 알리는 등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3. <국토교통인의 향기>국토 67% 차지…산지 개조사업 장기 검토를 강원도 산속 계곡마다 맑은 물을 담을 수 있거나 저류할 수 있도록 원격 자동조정 가능한 수문들을 설치하여 통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소 인력으로 모든 계곡의 저류수를 유익하게 활용하고 보존 관리하는 방안을 개괄 검토해 보았다. 전 국토면적의 67%가 되는 산지에 내린 강수량의 홍수조절 역할과 저류된 담수로, 오랜 ..
  4. 현대건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차세대 SMR ‘소듐냉각고속로’ 상용화 손잡다 현대건설이 국내 최고 원자력 종합 연구개발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원전산업을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견인할 동력 마련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11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민관합작 소듐냉각고속로(SFR) 개발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5. 한국도로공사,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자 모집…공기업 최대 규모 도로공사가 공기업 최대 규모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를 찾는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이사장 손진식)은 고속도로 장학생 및 기초·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훈련비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