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물(水)박사 류영창
  • 편집부
  • 등록 2021-08-07 16:40:14

기사수정
  • 불편한 진실

약 위주 고혈압 치료법으로 인한 문제 뇌졸중은 뇌의 모세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뇌경색(腦梗塞)과 뇌의 모세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뇌출혈(腦出血)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둘 다 똑같이 치명적이며, 반신불수, 언어장애 등 후유증이 따르고 완치가 어려운 병이다. 뇌의 모세혈관에 혈전이 침착하여 혈관을 막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혈압을 높여 낫게 하려는 인체의 작용을 혈압약으로 막아 버리면 혈류가 약해져서 피의 응고물을 떠내려 보내지 못하게 되어 뇌경색이 생길 수 있다.


 


도카이 대학 의학부 오구시 요이치 교수가 1999년부터 2007년까지 남녀 4만 명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비교한 연구에 따르면, “혈압약을 먹은 사람은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경색 발생률이 두 배”라고 하였다. 1950년대까지는 뇌출혈이 뇌졸중의 약 90%를 차지했지만, 혈압약이 보편화된 1990년 중반부터는 뇌경색이 70~80%로 치솟기 시작했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뇌경색 예방을 위해서는 오히려 혈압약 사용을 줄여야 한다.


 


“통풍, 치매, 암 유발이 우려된다”는 사실


‘티아지드’라는 이뇨제 계열의 혈압약은 통풍을 유발하고, 강제로 혈압을 낮춤으로 인하여 뇌로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 치매 발생위험이 높아진다. 다른 방식인, 칼슘길항제 계통의 혈압약은 세포의 칼슘 통로를 막아버려 면역세포가 제기능을 다 하지 못하도록 하여 암 발생위험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음식, 운동, mind-control을 실천하여야 근본적인 고혈압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더 나은 치유법


▶식이요법= 귀리, 통밀, 현미와 같은 전곡을 섭취하고, 채소와 과일, 콩 등의 식물성 식품 위주의 식생활을 하되, 트렌스지방, 육고기를 포함한 포화지방을 비롯한 동맥을 막는 식품 섭취 줄이기가 중요하다.


▶아마씨 섭취= 6개월간의 이중 맹검 조사 결과, 아마씨를 매일 먹은 사람들은 혈압이 “158/92에서 143/75로 떨어졌다.” 이완기 혈압의 이 정도 감소는 의료계에서 뇌졸중 위험은 46%, 심장병 위험은 29% 낮추는 수치이다.


▶히비스커스 차= 이중맹검조사결과, 히비스커스차를 하루에 3잔 마시는 것이 수축기혈압을 6 포인트 낮출 수 있었던 것으로나타났다.


▶NO(산화질소)= 비아그라는 산화질소 신호를 강화해 음경 동맥을 이완시키고, 음경에 흐르는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원리로 개발된 것이다. 이러한 원리에 따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사와 체내 들어와 산화질소로 바뀌는 천연질산염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비트, 근대, 오크잎 상추, 고수 등이 있다.


▶운동(Exercise)요법=걷기, 스쿼트, 108배 운동 등이 효과를 볼 수 있다.


▶Mind Control=호흡, 명상, 기도 등이 효과를 볼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초대석/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의 ‘건설기술인 제일주의’ 건설기술인협회가 회원 100만 명을 돌파했다. 1987년 10월, 회원 200여 명으로 출범, 창립 37년 만에 일이다. 경이로운 숫자이기에 앞서 신선한 충격이다. 이는 국내 건설 관련 단체 중 단연 최대 규모이자, 직능단체 중에서도 최대 회원 수다. 그러나 좋아할 일만은 아니다. 회원 100만, 건설기술인들에게 무거운 과...
  2. 건설수주 10.4%·건설투자 1.3% 감소…부동산 PF·자금조달 ‘후유증’ 올해 국내 건설 수주는 전년 대비 10.4% 감소한 170.2조 원을, 건설투자도 전년 대비 1.3% 줄어 302.1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원장 이충재)은 1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2024년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를 개최, 이같이 밝히는 한편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는 ...
  3. 기계설비건설협회,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조인호·사진)는 7월 4일 목요일 11시 여의도 FKI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륨에서 58만 기계설비인의 역량과 비전을 알리는 등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4. 현대건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차세대 SMR ‘소듐냉각고속로’ 상용화 손잡다 현대건설이 국내 최고 원자력 종합 연구개발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원전산업을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견인할 동력 마련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11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민관합작 소듐냉각고속로(SFR) 개발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5. <국토교통인의 향기>국토 67% 차지…산지 개조사업 장기 검토를 강원도 산속 계곡마다 맑은 물을 담을 수 있거나 저류할 수 있도록 원격 자동조정 가능한 수문들을 설치하여 통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소 인력으로 모든 계곡의 저류수를 유익하게 활용하고 보존 관리하는 방안을 개괄 검토해 보았다. 전 국토면적의 67%가 되는 산지에 내린 강수량의 홍수조절 역할과 저류된 담수로, 오랜 ..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