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진로 나침반’ 나선 현대건설
  • 이기쁨 기자
  • 등록 2016-09-28 16:58:56

기사수정
  • 꿈 키움 멘토링 봉사단 출범…지역 청소년 미래 응원
    현대건설 직원-청소년 1:1 맞춤 진로방향설정 멘토역


 


[대한건설신문 이기쁨 기자] 현대건설은 24일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진로 나침반’ 역할을 하는 재능기부 활동 ‘제3기 힐스테이트 꿈 키움 멘토링 봉사단’을 출범했다.


 


 ‘힐스테이트 꿈 키움 멘토링 봉사단’은 현대건설이 종로구·중구 등 회사 인근 지역 청소년 학업향상과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고자 2014년에 업계 최초로 시행했다.


 


봉사단은 미래의 엔지니어, 경영자 등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현대건설 직원이 1:1 맞춤으로 진로상담을 돕고, 대학생 봉사자는 청소년의 학업향상을 담당하게 되는 교육 장학 프로젝트다.


 


 ‘힐스테이트 꿈 키움 멘토링 봉사단’은 10개월 장기 교육프로젝트로 올해 9월말부터 2017년 7월 31일까지 활동한다. 이번 봉사단의 멘토링 분야는 건축, 토목, 플랜트, 경영 등이다.


 


봉사단은 멘티 청소년과 대학생 봉사자, 직원 봉사자 각 1명씩 3인이 1개 조로 총 20개 조로 구성된다. 중·고등학생 청소년이 각각 희망전공의 대학생 1명과 희망진로 관련 업무를 하는 직원 1명을 멘토로 삼아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현대건설 직원은 자신이 살아온 인생경험을 토대로 대학생과 청소년에게 1:1 맞춤 상담, 진로탐색을 위한 체험학습 등을 월 3회 이내 제공한다. 궁극적으로 미래에 대한 고민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나침반 역할을 한다.


 


대학생 봉사자는 담당 청소년의 기본적인 학습증진을 위한 기초교육 제공자 역할을 하며 주 1~2회 국어·영어·수학 등 기초과목 학습을 지도한다.


 


현대건설이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가 주관하는 이번 봉사단은 대학생 멘토에게 ▲장학금 지급(10개월 활동 완료시) ▲현대건설 임직원과 전공진로탐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꿈 키움 멘토링 봉사단은 매년 관심이 늘어나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다. 청소년 지원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 현대건설 임직원들의 참여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


 


 1기에 14개조(42명)으로 시작해 2기 16개조(48명), 이번 3기 20개조(60명)로 지금까지 총 150여명이 참가해 사회적 나눔 실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막연했던 진로에 대해 방향성을 설정하고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달성하려는 의지를 다지게 한 점이다. 2기 청소년 교육 대상자의 40%가 멘토링을 재신청을 할 만큼 효과는 점차 커지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한국 사회의 미래가 될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현대건설의 대표 교육 장학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H, 수도권 공공택지 미분양 주택 매입 확약 시행 LH가 수도권 LH 공동주택용지에 건설하는 민간 주택을 대상으로 미분양 주택에 대한 매입 확약을 시행, 주택시장의 안정화가 기대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도권 LH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민간의 미분양 주택에 대한 매입 확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수도권 공공택지 매입 확약은 지...
  2. 한국도로공사, AI로 만드는 ‘미래 고속도로’ 공모전 개최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미래 고속도로와 휴게시설을 주제로 ‘AI로 만드는 미래 고속도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미지 또는 영상을 제작해 참여 하면 된다. 공사는 미래 고속도로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4차 산업 인재 ...
  3. KoELSA, “반려견과 엘리베이터 이용 이렇게 하세요” 반려견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홍보를 펼쳤다.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 용인지사가 20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청과 함께 죽전역사에서 ‘허그해피펫(Hug Happy Pet)’캠페인을 전개했다.‘허그해피펫(Hug Happy Pet)’은 반려동물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이...
  4. LH, 뉴:홈 3D 인테리어 공모…6개 작품 선정, 시상 LH가 뉴:홈 정책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대국민 공모를 추진, 최종 6개 작품이 선정됐다. LH는 22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뉴:홈 3D 인테리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분양주택 50만호 정책 브랜드인 ‘뉴:홈’ 정책 출범 2주년을 맞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인 “오...
  5. 현대건설, 원전 전 분야 국제표준 인증…유럽 시장 ‘정조준’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최초로 원자력 발전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안전·품질 관리역량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으면서 원전 분야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은 유럽을 비롯한 해외 원전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현대건설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티유브이 ...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