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학수 전문건설협회장 취임…“번영을 이루는 리더 될 터”
  • 유경열 기자
  • 등록 2021-11-09 16:14:15

기사수정
  • 정·관·업계대표 300여명 참석 성황


 


[대한건설신문 유경열 기자] 전문건설업계를 이끌어갈 윤학수 전문건설협회 회장(사진)이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틔워 번영을 이뤄내는데 앞장서는 리더가 되겠다”라는 포부를 안고 취임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는 9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김영윤 회장 이임과 윤학수 제12대 중앙회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코로나19 및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문건설업계의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품다.’라는 주제로 개최, 정관계인사 및 전문 업계대표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윤학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척박하고, 어려운 우리 전문건설  업계를 새롭게 일으켜 보겠다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며 “과정은 녹록치 않겠지만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틔워 번영을 이뤄내는데 앞장서는 리더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축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선대위총괄본부장은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대통령 후보자에게 전달하고 당 차원에서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국민의 힘 김태흠 농해수위 위원장은 “정부의 SOC투자 감소, 중대재해법, 생산체계개편으로 겪는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해결의 길을 찾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성규 국토부 2차관은 “머리를 맞대고 혁신방안의 당초 취지를 유지하면서 전문 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식에는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총괄본부장, 박광온 법제사법위원장, 김태흠 농해수위원장, 진선미 정무위원, 김교흥 국토위원, 김회재 국토위원,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김상수 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초대석/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의 ‘건설기술인 제일주의’ 건설기술인협회가 회원 100만 명을 돌파했다. 1987년 10월, 회원 200여 명으로 출범, 창립 37년 만에 일이다. 경이로운 숫자이기에 앞서 신선한 충격이다. 이는 국내 건설 관련 단체 중 단연 최대 규모이자, 직능단체 중에서도 최대 회원 수다. 그러나 좋아할 일만은 아니다. 회원 100만, 건설기술인들에게 무거운 과...
  2. 건설수주 10.4%·건설투자 1.3% 감소…부동산 PF·자금조달 ‘후유증’ 올해 국내 건설 수주는 전년 대비 10.4% 감소한 170.2조 원을, 건설투자도 전년 대비 1.3% 줄어 302.1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원장 이충재)은 1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2024년 하반기 건설·부동산 경기 전망 세미나’를 개최, 이같이 밝히는 한편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는 ...
  3. 기계설비건설협회,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조인호·사진)는 7월 4일 목요일 11시 여의도 FKI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륨에서 58만 기계설비인의 역량과 비전을 알리는 등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제9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4. <국토교통인의 향기>국토 67% 차지…산지 개조사업 장기 검토를 강원도 산속 계곡마다 맑은 물을 담을 수 있거나 저류할 수 있도록 원격 자동조정 가능한 수문들을 설치하여 통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소 인력으로 모든 계곡의 저류수를 유익하게 활용하고 보존 관리하는 방안을 개괄 검토해 보았다. 전 국토면적의 67%가 되는 산지에 내린 강수량의 홍수조절 역할과 저류된 담수로, 오랜 ..
  5. 현대건설,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차세대 SMR ‘소듐냉각고속로’ 상용화 손잡다 현대건설이 국내 최고 원자력 종합 연구개발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원전산업을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견인할 동력 마련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11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본사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민관합작 소듐냉각고속로(SFR) 개발사업에 관한 업무협약&...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