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부동산원, 자립 준비 청년 장학금 전달…7년째 이어져
  • 강은주 기자
  • 등록 2024-06-12 13:56:14

기사수정
  • 안정적인 사회진출 돕기 위해 지원
  • 임직원 식권 기부 활동 통해 모금
  • 교육비·교재 구입비 등 활용 예정

(왼쪽부터)김혜정 대구가정위탁지원센터 센터장, 장대문 한국부동산원 ESG전략실장,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장이 청년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건설신문 강은주 기자] 부동산원이 7년째 이어진 임직원 식권 기부 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자립 준비 청년들 지원에 나섰다.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탁 아동 및 자립 준비 청년의 안정적인 자립 지원을 위한 장학금 사업인 ‘꿈꾸리 권리’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본 사업의 자립장학금은 2018년부터 지속돼 온 부동산원 임직원 식권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장학금은 사회진출을 앞둔 저소득 자립 준비 청년들의 교육비, 교재 구입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앞서 부동산원은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대구가정위탁지원센터와 대구지역 위탁 아동 및 자립 준비 청년의 지속적인 자립 지원을 비롯해 상호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각 기관은 아동의 자립역량 강화, 진로 체험 탐방 지원, 예비 위탁부모 발굴 등 지역사회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폭넓은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민간·공공 우수 협력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부동산원 유은철 부원장은 “지역 내 사회참여를 앞둔 자립 준비 청년들이 많아 다양한 지원책들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사회에 진출하는 자립 준비 청년들의 꿈을 꾸고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토교통인의 향기>국토 67% 차지…산지 개조사업 장기 검토를 강원도 산속 계곡마다 맑은 물을 담을 수 있거나 저류할 수 있도록 원격 자동조정 가능한 수문들을 설치하여 통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소 인력으로 모든 계곡의 저류수를 유익하게 활용하고 보존 관리하는 방안을 개괄 검토해 보았다. 전 국토면적의 67%가 되는 산지에 내린 강수량의 홍수조절 역할과 저류된 담수로, 오랜 ..
  2. 한국도로공사,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자 모집…공기업 최대 규모 도로공사가 공기업 최대 규모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를 찾는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이사장 손진식)은 고속도로 장학생 및 기초·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훈련비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3. 김황식 전 국무총리…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서 특강 “이승만 대통령·독일 아데나워 총리는 분단국가를 재건한 건국의 아버지라는 공통점이 있다.”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K-FINCO)은 지난 11일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강의에 초청을 받은 김황식 전 국무총리(...
  4. 전문건설업 부진 끝이 안 보인다…민간 발주 영향 건설경기 악화에 따라 전문건설업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2일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2024년 2분기)’를 발간을 통해 선행지표 부진 누적, 부동산 PF 불확실성 등으로 건설경기 부진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4년 2분기 ‘지표로 보는 건설시장과 이슈’에서는...
  5. 건설공제조합, 물가 변동 배제 특약 관련 소송 ‘승소 확정’ 물가 변동 배제 특약을 사유로 원자재 가격 급등의 부담을 시공사 일방에게 떠넘기는 행위는 무효다.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은 부산시 소재 모 교회가 시공사와 건설공제조합을 상대로 제기한 선급금 반환 청구 소송에서 시공사와 조합이 승소한 원심판결이 지난 4월 대법원에서 심리 불속행 기각으로 ...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