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재품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2차’ 분양
  • 이기쁨 기자
  • 등록 2016-05-20 15:44:29

기사수정
  • SRT 평택 지제역·고덕 산업 단지·LG 디지털 파크 등 미래 가치 높아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브랜드대단지 희소가치까지 더해 ‘인기 상승세’
    총 1,443세대…에너지관리·무인택배시스템 등 …


 


[대한건설신문 이기쁨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주력건설사인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지구 2-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평택 2차’를 분양 중이다.


 


최근 대형개발호재로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평택시에서 분양중인 이 단지는 생활·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그동안 주택시장의 조용한 강자였던 평택시는 대형호재들이 가시권에 들며 수도권 분양시장의 기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수서발 신형고속열차인 SRT 평택지제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수서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또 삼성전자가 무려 100조원을 투자하는 고덕산업단지(2017년 완공 예정)는 상주인원만 무려 3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진위2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LG디지털파크도 2017년 완공이 예정돼 있다.


 


미군기지도 굵직한 호재다.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이전 작업이 시작 될 주한 미군기지는 규모만 여의도 면적의 5.5배에 달한다. 이곳에는 전국적으로 약 50여개의 미군 부대에 소속된 4만5000여 명의 미군이 평택으로 옮길 예정이다. 군 가족 및 군무원을 모두 포함해 약 8만 여명이 유입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상황이 이러하자 평택 세교지구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인 힐스테이트 평택 2차의 관심이 뜨겁다. 대형호재를 포함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주택수요자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16개동, 전용면적 64~101㎡ 총 1,443세대 규모다. 지난 8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 힐스테이트 평택 1차(822세대)에 이어 2차(1,443세대), 3차(542세대)로 이어지는 총 2,807세대의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 조성의 일환이다.


 


분양하는 1,443세대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64㎡ 323세대 ▲73㎡ 441세대 ▲84㎡ 632세대 ▲101㎡ 47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최근 완판행렬을 보이고 있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소형 물량이 풍부하며 틈새면적을 극대화한 설계로 중형과 다름없는 실사용 공간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가 위치하는 세교지구의 현장 주변에는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3곳, 소공원 1곳이 만들어지는 등 쾌적한 주거 및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인근 은실근린공원 및 모산골평화공원을 비롯해 세교지구에 조성되는 근린공원 2개소 바로 옆에 위치하는 힐스테이트 대단지아파트로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 평택시의 다른 택지지구 등과 달리 기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는 도심지역과 붙어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이마트 지제역점, 법조타운, 평택시청, 평택세무서, 보건소,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평택성모병원 등 생활 인프라시설이 풍부하다. 세교중, 평택여고 등도 도보 통학권에 있으며 개발지구 안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입주자의 눈높이에 맞춘 단지설계도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평택2차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넉넉한 동간거리 이격을 통해 단지의 개방감은 물론 일조권과 사생활 보호 등에도 신경을 썼다.


 


더욱이 세계적인 시각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와 공동 개발한 힐스테이트 아트컬러 모던타입을 적용해 각 주동은 Yellow, Green 색상을 조합해 힐스테이트만의 외관을 차별화했다.


 


세대내부는 주택 타입에 따라 자녀방의 학습공간을 강화한 평면을 선보이며 일부 주택형은 자녀방 2개소에 별도의 학습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또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도 돋보인다.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바닥분수와 연계한 친환경 테마놀이터가 적용되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클럽하우스를 비롯해 입주민건강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도 마련된다.


 


주동의 필로티 하부에는 입주민들이 소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맘스라운지를 둔 것도 특징이다. 대단지를 둘러싼 순환산책로와 잔디마당, 커뮤니티광장 등의 주민휴게공간도 마련,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체력단련시설과 배드민턴장이 있는 주민운동공간도 제공된다.


 


현대건설의 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들도 눈에 띈다. 스마트폰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의 원격제어 및 에너지 사용량 확인, 보안설정 등을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으로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집에 사람이 없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된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부동산시장에서 대형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평택에서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평택 2차는 주요 대형호재인 SRT 평택지제역과 가깝고 단지 인근으로 삼성전자의 고덕산업단지와 연결되는 진입도로가 2018년 완공 예정에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면서 “더욱이 경기권에서 보기 드문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로 희소가치까지 높아 최근 주택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2차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14-4번지 일원에 있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1661-0039.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경열 대기자의 쓴소리단소리
 초대석/이사람더보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도로공사, AI로 만드는 ‘미래 고속도로’ 공모전 개최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미래 고속도로와 휴게시설을 주제로 ‘AI로 만드는 미래 고속도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성형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미지 또는 영상을 제작해 참여 하면 된다. 공사는 미래 고속도로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4차 산업 인재 ...
  2. KoELSA, “반려견과 엘리베이터 이용 이렇게 하세요” 반려견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홍보를 펼쳤다.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 용인지사가 20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청과 함께 죽전역사에서 ‘허그해피펫(Hug Happy Pet)’캠페인을 전개했다.‘허그해피펫(Hug Happy Pet)’은 반려동물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이...
  3. LH, 뉴:홈 3D 인테리어 공모…6개 작품 선정, 시상 LH가 뉴:홈 정책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대국민 공모를 추진, 최종 6개 작품이 선정됐다. LH는 22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뉴:홈 3D 인테리어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분양주택 50만호 정책 브랜드인 ‘뉴:홈’ 정책 출범 2주년을 맞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인 “오...
  4. 건설공제조합,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 9월 출시 건설공제조합이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 상품출시를 통해 조합원의 안정적인 경영은 물론 손실 복원 지원에 나섰다.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조합)은 지난 12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상품 인가를 받아 이르면 9월 중에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는 중...
  5. 기계설비조합 김종서 이사장 직대…신입직원과 ‘깜짝 간담회’ CI GUARANTEE(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김종서 이사장(직무대행)은 지난 20일 신입직원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깜짝 간담회’를 가졌다. 김 이사장은 간담회에서 "늘 배움의 자세로 부지런히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절차탁마(切磋琢磨)의 정신으로 자...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